본문 바로가기
IT노트/Windows 11

[Windows 11] 윈도우 11 자동 업데이트 끄기

by OHNOTE 2025. 3. 18.

자동 업데이트 끄기

윈도우 PC 사용 시 기본적으로 자동 업데이트 설정이 되어있어서 최신 보안패치등 중요 내용이 바로바로 적용이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나중에 이슈가 발견되어 최신 패치를 지워야 할 때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을 방지하려면 자동업데이트 중지가 필요할 수 있는데요 이번에는 윈도우 11 자동업데이트 끄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반응형

    서비스에서 자동 업데이트 끄기

    1. 작업표시줄 검색에서 서비스를 검색 후 실행 해주세요

    자동 업데이트 끄기

    2. 서비스에서 Windows 업데이트를 찾아 우클릭 후 중지를 먼저 진행한 다음 다시 우클릭해 속성으로 이동해 주세요

    자동 업데이트 끄기

    3. 시작 유형을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한 다음 확인을 클릭하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자동 업데이트 끄기

    그룹 정책 편집에서 자동 업데이트 끄기

    1. 작업 표시줄 검색에서 그룹 정책 편집을 검색 후 실행해 주세요

    자동 업데이트 끄기

     

    2.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에서 컴퓨터 구성 -> 관리 템플릿 -> Windows 구성 요소 -> Windows 업데이트  -> 최종 사용자 환경관리로 이동한 다음 자동 업데이트 구성을 찾아 우클릭 후 편집을 클릭해 주세요

    자동 업데이트 끄기

    3. 자동 업데이트 구성을 사용 안 함으로 설정 후 확인을 클릭하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자동 업데이트 끄기

    마치며

    개인 PC일 경우 윈도우 업데이트 후 문제가 발생하여도 큰 문제가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회사 PC나 서버라면 큰 문제로 번질 수가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이외에도 여러 상황에서 자동업데이트를 원하지 않을 수가 있는데요 이럴 때 위내용을 참고하여 자동업데이트를 차단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