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워드를 이용하여 문서를 작성을 하다 보면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또는 특정 용도에 맞추기 위해 페이지 여백을 조정해야 할 때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워드 문서를 많이 만져보지 않았다면 간단한 설정이지만 어디서 설정을 해야 하는지 잠시 머뭇거릴 수가 있는데요 이번에는 워드 여백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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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드 여백 설정 하기
1. 워드 문서 작성 시 페이지 귀퉁이를 보면 표시가 되어있는데요 이 부분을 기준으로 안쪽이 내용이 들어가는 부분이고 바깥쪽이 여백입니다.
2. 여백을 설정하기 위해 레이아웃 탭에서 여백을 클릭하면 기본으로 설정된 여백 값을 확인할 수 있으며 선택하면 해당값으로 변경됩니다. 원하는 값이 없을 경우 사용자 지정여백을 클릭해 주세요
3. 사용자 지정여백을 클릭하였다면 페이지 설정창이 실행됩니다. 여백탭에서 여백공간을 임의로 설정할 수 있으며 적용 대상도 전체 변경할 것인지 다음페이지부터 변경할 것인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원하는 값을 설정 후 확인을 클릭하면 적용됩니다.
마치며
문서작성 시 적당한 여백 설정은 문서의 완성도를 높여주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워드를 이용하여 문서 작성 시 여백 설정이 필요하다고 판단된다면 위내용을 참고하여 간단히 설정해 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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