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Excel)은 학생부터 직장인까지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엑셀에서 많이 사용하는 함수가 바로 SUM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초 중에 기초인 SUM함수 사용법을 공유드립니다.
목차
반응형
엑셀 일반 덧셉 방법으로 합계 구하기
1. SUM 함수를 사용해도 되지만 일반적으로 덧셈은 +를사용하여 원하는 값을 하나씩 다 더하는 단순한 방법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엑셀 sum 함수를 사용하여 합계 구하기
1. 특정 인수들의 합계를 표시하려 하는 셀에서 =sum(범위선택)를 입력 후 엔터를 치면 더해진 값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엑셀 자동 합계를 사용하여 합계 구하기
1. 수식에서 자동 합계를 누른 후 범위를 선택하면 합계를 구할 수 있습니다.
* 자동합계를 누르면 자동으로 SUM 함수가 실행됩니다.
마무리
여기까지 엑셀(Excel) 합계 구하는 방법이었습니다. 기초적인 함수로 어려운 부분은 없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엑셀 사용 시 약간이마나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문서작업 > Excel'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cel] 엑셀 문서 암호 설정 하는 방법 (0) | 2024.04.25 |
---|---|
[Excel] RANK함수를 사용하여 등수 매기는 방법 (0) | 2024.04.23 |
[Excel] IF함수를 사용하여 데이터 분류 하기 (0) | 2024.04.22 |
[Excel] 엑셀 중복 값 찾기 및 제거하는 방법 (0) | 2024.04.21 |
[Excel] VLOOKUP을 사용하여 셀 범위에서 원하는 값 찾기 (0) | 2024.04.21 |
[Excel] 엑셀 기본 셀 이동 방법 및 엔터키 셀 이동 방향 변경 (0) | 2024.04.20 |
[Excel] 엑셀 평균 구하는 방법(AVERAGE함수, 자동 평균) (0) | 2024.04.17 |
[Excel] SUMIF 함수를 사용하여 조건을 만족 하는 합계 구하는 방법 (0) | 2024.04.17 |